6월24일부터 지급 시작되었어요~
최근 여러가지 이유로 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외식비 등 여러가지로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로 보건복지부에서는 급격하게 오른 물가로 인한 생계 부담을 줄이고 소비생활을 촉진하기 위하여 [한시적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물가도 많이 오르고 생활하기가 힘든 상황에서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긴급하게 생활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해당 되시는 분들은 긴금생활지원금을 신청하셔서 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해당되시는 대상자는 총 227만 가구입니다. 227만명이 아니라 227만 가구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대상자는 중위소득 50%이하이신 분들이며 소요 예산은 9,902억원이 된다고 해요.
신청대상 지급시기 지급방법
저소득층 긴급생활 지원금 신청및 지급일은 각 지자체별로 시작하는 날짜가 다릅니다. 아래의 도표를 확인하셔서 사시는곳의 각 지역의 행정복지 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원금 지급일은 6월24일 부터 7월31일까지이므로 참고하셔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잘 챙기세요. 아래의 표에서와같이 지자체별로 지급 방식에도 차이가 있는데 카드사 선불카드, 지역 화페로 지급 된다고 하니 읍면동 지역 주민센터에 문의해 보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릴것입니다.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이 사항은 각 가구별 급여 자격별, 그리고 가구 원수 별로 달라집니다. 기초생활 수급 가구, 법정 차상위 계층 및 아동 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 안에서도 조금씩 지급되는 금액이 차이가 있으며, 지급되는 금액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한시적 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은 중위 50%인데, 이에 대하여 보건복지부에서는 제한된 재정 여건과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 필요 등 여러가지 여건상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등으로 지원 대상을 한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급여
자격별로 지급 액수가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한시적 긴급 생활 지원급 대상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소득과 재산 수준이 낮은 생계, 의료 급여 수급자에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보다 보다더 높은 금액을 지급하므로서 더 취약한 계층을 두텁게 보호하고자 했다고 합니다.
요즈음 물가 상승으로 인한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