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학생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
포켓몬스터, 뽀로로, 산리오, 귀여운 토끼등의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한 후 선택한 도안을 보고 그림을 그리고 배경을 꾸미는 활동을 재미있게 진행했습니다. 자기가 직접 선택한 캐릭터이므로 집중력이 대단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미술이라는 그림 도구를 통해서 어린이들과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 생각 등을 표현하지요. 오늘은 스케치를 위한 사물 중에 각자 선택한 캐릭터를 그릴 수 있도록 도안을 출력해 주었습니다.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상상해 보며 창의적으로 재미있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함께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미술활동을 소개해 드릴게요!
감정 몬스터 만들기(불안감 조절.자신감 향상)
목적: 아이가 두려움 등의 감정들을 시각화해 안전하게 거리를 두게 하고 문제 해결력과 자신감을 키우도록 돕습니다.
준비물은: 도화지 또는 A4 용지, 색칠도구(크레용, 색연필 등), 스티커 종류, 가위, 풀 등
진행밥법:
1. 아이에게 [마음속에 있는 몬스터를 그려볼까?] 라고 제안합니다
2. 몬그터의 모양, 크기, 표정, 색을 자유롭게 그리게 합니다.(어떤 소리를 내는지 말하게 해도 좋아요)
3. 그 몬스터가 주로 언제 나타나는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대화를 나눕니다.("이 몬스터는 무서울까? 아니면 그냥 피곤한 걸까?)
4. 마지막 단계로 [몬스터를 도와주는 아이템]을 함께 그려 넣습니다. 예) 작은 우산, 친구, 용기 구슬 등

부모가 유의할 점
-결과나 그림의 완성도를 평가하지 말고 과정과 감정에 질문을 해주세요
-아이 스스로 거리를 둘 수 있도록 강요하지 말고, 아이가 월할 때만 이야기 하도록 합니다.
-아이의 몬스터를 존중하고, 필요하면 함께 [퇴치 방법] 즉 대처 전략을 만들어주세요
Tip 활동 후에는 아이가 불안감 등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 간단한 행동(즉 심호흡, 안심 스티커 붙이기 등)을 함께 진행한다면 효과가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