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기초 해석을 위한 3 카드 배열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쓰리카드 배열에 따르는 해석은 균형잡힌 상태 또는 완성의 상태를 의미하고, 이런 쓰리 타로카드로 해석하면 이야기 구조가 안정적으로 만들어지는 기본적인 배열 방식의 타로카드입니다.
첫 번째 뽑은 카드는 1번으로 하고, 과거, 내면, 원인, 감정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두 번째 뽑은 카드는 2번으로 하며, 현재, 외면, 과정, 생각을 담고 있으며
세 번째 뽑은 카드는 3번으로 하고, 미래, 합, 균형, 결과, 행동을 의미합니다.
1.과거, 현재, 미래순으로 살펴보기
타로 카드를 배열하는 데 있어서 가장 일반적인 배열이며 과거, 현재, 미래 형태의 순서로 지금 주어진 문제는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현재에는 그러한 문제들이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가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통찰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2. 정,반, 합순으로 바라보기
해결되어야 할 문제에 대한 감정과 긍정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따르는 문제점과 방해 요소가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 로 그런 것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아갈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3. 내면, 외면, 균형의 순서로 들여다 보기
어떠한 문제에 대해 겉으로 드러난 부분과 내적인 문제나 사정들을 알아보고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조율할 것인지, 균형과 조화를 만들어 갈 것인지를 고찰해 볼 수 있습니다.
3카드 배열을 통하여 내면, 외면, 균형은 꼭 안팎의 문제가 아니라 몸과 마음, 나와 너, 개인과 단체, 그리고 나와 주변 환경, 내가 기대하는 것과 현실의 상황 등을 나타낼 수 이지요. 이러한 것들은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서 순서가 1,2,3 이 아닌 1,3,2 순서로 배열하기도 합니다.
4. 원인, 과정, 결과 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시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로 인해 어떤 일들이 있었으며, 잎으로 어떤 결과가 발생할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즉 어떤 문제가 있으면 그 문제에 어떻게 행동할 때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날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5. 감정, 생각, 행동 순
문제에 대해 자신의 태도를 되돌아보고 이로서 더 나은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즉 문제에 대한 일차적인 나의 느낌이나 감정이 어떠한지 돌아보고 이에 대해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해 본 다음 내가 취했던 행동이나 앞으로 취해야 할 행동들을 판단하게 됩니다.
오늘은 타로카드 배열에 따른 기초 해석을 위한 3카드 배열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내 사주보다는 관상이 더 정확하고, 관상보다는 심상이 더 정확하다고 하는데, 그러나 이런것들보다 더 정확한게 현재의 삶이니 오늘에 충실하고 하루하루를 지내다 보면 천운이 나에게 돌아올 것입니다.